REAL FOODS > 쿠킹&레시피
아란치니? 참치 넣고 쉽게 만들어요
2017.01.03.
[헤럴드경제=육성연 기자]우리나라에선 찬밥이 남으면 각종 볶음밥을 해먹지만, 이탈리아에서는 리조또가 남겨지면 주먹밥으로 만들어 튀겨먹습니다. 이것이 바로 아란치니(Arancini)인데요. 이태리식 남은 찬밥은 아란치니라는 멋진 일품요리로 재탄생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음식이기 때문에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나 먹을 것 같은 음식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아란치니는 시칠리아 대표 길거리 음식으로, 정작 만드는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아린치니는 튀긴 주먹밥과 비슷한데요. 참치나 고기, 모짜렐라 치즈 등으로 소가 꽉 채워져 있습니다.
 
특히 참치를 넣은 아란치니는 고소한 맛까지 더해지는데요. 리얼푸드가 그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 재료
 센쿡 210g, 양파 80g, 양송이버섯 50g
 파마산치즈 10g, 덴마크 피자치즈100g
 밀가루20g, 계란 100g(2개), 빵가루 50g
 참치 1캔(150g)


■ 참치 아란치니 만들기


1. 버터를 약간 두른 팬에 잘게다진 양파와 양송이 버섯을 넣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해 볶는다. 볶은 후 식혀 둔다.
 
2. 밥과 ①의 양파 + 양송이버섯, 참치 + 파마산 치즈 + 치즈 파스타 소스를 섞는다.
 
3. ②의 재료를 60g 분할하여 가운데 피자치즈를 넣고 둥근 형태로 만든다.
 
4. 밀가루 → 계란 → 빵가루 순으로 묻혀 170℃ 기름에 3분간 튀긴다.
 
5. 접시에 치즈 파스타 소스를 담고 ④의 아란치니에 파마산치즈를 올려 마무리한다.
 
(자료=동원그룹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