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연어의 우수성 및 씨푸드프롬노르웨이 인증 마크를 경험하는 접점 마련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노르웨이 연어는 언제나 옳다’ 팝업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5일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인사동 KOTE에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올가을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전개한 브랜드 캠페인의 출발을 알리는 행사이자, 노르웨이 연어의 우수성 및 씨푸드프롬노르웨이 인증 마크의 중요성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팝업 이벤트에서는 노르웨이 자연환경을 그대로 옮긴 듯한 포토월과 캠핑존부터, 메인 포토존에서 사진촬영이나 VR 프로그램등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박준우 셰프가 개발한 스페셜 연어 요리 메뉴는 ‘캠핑’, ‘파티’, ‘건강’ 세 가지 콘셉트에 맞춰 구성되었으며,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제공] |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 매니저 미아 번하드센은 “건강한 수산 단백질에 대한 수요 증가세에 맞춰, 앞으로 노르웨이 연어가 한국 소비자의 대중적인 먹거리로 더욱 탄탄히 자리매김하도록 소비자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접점을 마련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팝업 이벤트 방문객들은 “노르웨이 연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다양한 체험, 전시 그리고 먹거리로 알찬 시간을 보냈다”, “개인적으로 연어를 좋아하는데,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과 같이 깨끗하고 차가운 노르웨이 바다에서 자란 노르웨이 연어에 대해 깊게 알아가니 스페셜 연어 메뉴도 더 맛있게 느껴졌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본 이벤트는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주요 파트너사 중 하나인 세계 최대 연어 양식 기업 모위(Mowi)의 한국지사 모위코리아(Mowi Korea) 정일균 대표는 “이번 팝업 이벤트를 통해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노르웨이 원산지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노르웨이는 언제나 옳다’라는 사실이 널리 퍼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팝업 이벤트를 방문한 훈제연어 전문점 롱보트스모커(LongboatSmoker) 대표 매트 다우마는 “노르웨이 연어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오직 노르웨이 연어만을 취급하는 사람으로서 최고 품질과 신뢰도를 보장하는 노르웨이 연어를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