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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봄을 더욱 활기차게 만드는 다섯 가지 비건 레시피
  • 2017.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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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푸드=김태영 기자/사진 이경섭] 축복의 계절 봄이 왔습니다. 봄은 겨울철 찌뿌둥했던 몸의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봄철을 맞이해 그동안 크리스틴의 비건 키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비건 메뉴 레시피들을 모아서 소개해 드립니다. 내 몸을 더욱 건강하고 활기차게 만들어주는 비건 요리들로 더욱 건강한 봄철 맞이하세요.
 


1. 고구마 귀리 쿠키
 

[재료]
잘게 다진 고구마 - 1컵
잘게 다진 사과 - 1컵
압착한 귀리(ROLLED OATS) - 1컵
아몬드 - 1컵
치아시드 - 2 테이블스푼
(1/2컵의 물과 섞어 15분간 불려서 준비)
애플주스 - 2컵
시나몬 - 1 티스푼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175도로 오븐을 예열해주세요.
2. 모든 재료를 잘 섞어 쿠키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3. 계량컵의 1/2컵 정도 반죽을 덜어내어 쿠키 모양을 잡은 후 시트에 고르게 올려주세요.
4. 시트를 오븐에 넣고 20분간 쿠키를 구워주세요.
 
 
2. 바삭바삭한 칙피
 

[재료]
칙피 - 1캔
올리브 오일 - 1 티스푼
소금 1/8 티스푼
카옌 약간
신선한 허브
 
[만드는 법]
1. 중간 정도의 열기의 큰 프라이팬을 준비합니다.
2. 칙피에 올리브 오일을 둘러주세요.
3. 칙피가 바삭해질 때까지 15분 간 굽습니다.
4. 페이퍼 타월에 두고 기름기를 제거한 후 소금과 카옌페퍼, 허브를 추가합니다.
5. 조리한 칙피를 스낵으로 바로 드시거나 샐러드, 수프에 곁들여 먹으실 수 있습니다.
 

3. 라이스 페이퍼 롤


[재료]
마른 라이스페이퍼
따뜻한 물을 넣은 큰 볼
채소류 (새싹채소, 당근, 비트, 파프리카, 빨간 양배추, 오이)
허브류 (바질, 민트)
과일 (오렌지 슬라이스, 키위, 사과)
곡물 (흑미, 잡곡, 쌀국수)
아몬드 슬라이스
햄프씨드
아마씨
건크랜베리 등
 
[만드는 법]
1. 도마에 얇은 타올을 올리고 따뜻한 물에 담가 부드러워진 라이스페이퍼 한 장을 타올 위에 올려주세요.
2. 속 재료를 라이스페이퍼에 넣고 잘 말아주세요.
3. 반으로 자르거나 한 입 크기로 잘라 접시에 예쁘게 담아주세요.
4. 미리 만들어놓은 그린 고디스 드레싱과 곁들여 드세요.
 
 
4. 무화과 샐러드


[재료]
신선한 어린잎, 양상추 등의 채소
현미식초 - 1/4컵
올리브 오일 - 1/2 티스푼
말린 무화과 - 1개
아가베 시럽 - 1 티스푼
소금, 후추 약간량
 

[만드는 법]
1. 여러 채소들을 흐르는 물에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합니다.
2. 무화과도 깨끗한 물에 씻어 4등분해 보관합니다.
3. 소금, 올리브오일, 현미식초 등을 섞어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어줍니다.
4. 아가베 시럽으로 단 맛을 더해줍니다.
5. 접시에 채소와 무화과를 함께 담아줍니다.
6. 치즈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샐러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복숭아 살사 소스
 

[재료]
복숭아 1컵(작은 조각으로 잘라 준비)
토마토 1컵 (작은 조각으로 잘라 준비)
양파 1/2컵
다진 마늘 5g
잘게 다진 고수 10g(기호에 따라 추가)
잘게 다진 할라피뇨 or 매운 고추 5g
라임즙 40g
소금 1g
 
 
[만드는 법]
1. 모든 재료를 볼에 넣고 잘 섞습니다.
2. 스낵을 소스에 곁들여 플레이팅 합니다. 소스를 차갑게 해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tedkim03@heraldcorp.com
 

■크리스틴 조(Christine Cho)
비건(vegan), 로푸드(raw food) 전문가. 16년 간 뉴욕과 헐리우드 유명인사들의 전담 셰프로 활약했다. 최근 프리미엄 내추럴 푸드기업 올가니카의 제품 개발 총괄 셰프로 영입됐다. 뉴욕대학교(NYU)와 프렌치 컬리네리 인스티튜트를 졸업했고, 생식계의 대가 메튜 케니의 로푸드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뉴욕의 유명 식당인 머써키친, 파스티스 등 에서 경력을 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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