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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채식 열풍’에 맥도날드도 변했다…‘맥비건 버거’ 출시
  • 2017.12.20.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채식 열풍이 전 세계 식품업계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채식주의자라면 방문하지 않을 패스트푸드업체인 맥도날드도 이들을 위한 채식 버거를 출시했다. 일반 채식인뿐 아니라 비건(vegan)까지도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버거로 말이다. 비건은 고기는 물론 우유나 달걀 등 모든 동물성 식재료를 거부하는 엄격한 채식주의자를 말한다.
 
미국의 CNN 머니는 19일(현지시각) 맥도날드가 ‘맥비건(McVegan) 버거’를 출시해 오는 28일부터 스웨덴과 핀란드의 수백 개 지점에서 판매한다고 전했다. 맥도날드는 앞서 지난 10월 핀란드에서 맥비건 버거를 한정 판매한 바 있다.
 
핀란드 맥도날드 매장에서 판매하는 ‘맥비건(McVegan) 버거’

맥비건 버거는 콩으로 만든 패티를 이용하며, 빵, 토마토, 상추, 절인 오이, 양파, 케첩, 머스터드, 식물성 기름에 달걀을 배제한 샌드위치 소스가 들어간다.
 
맥도날드 대변인 헨릭네렐은 “우리 다른 버거와 마찬가지로 맥비건 버거도 맛있고 좋은 식감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우선 북유럽에서 상설 메뉴로 맥비건 버거를 내놓은 뒤 반응을 보고 글로벌 확장 출시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이번 맥비건 버거의 출시는 맥도날드가 최근 커지고 있는 채식주의자 시장을 겨냥한 전략으로 보인다. 전 세계 채식 인구는 2억 명에 이르며, 채식 열풍으로 채소(vegetable)와 경제(economics)를 합친 ‘베지노믹스(vegenomics·채식 경제)’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CNN 머니에 따르면 엄격한 채식주의를 브랜드로 내건 음식 매출은 지난해 128억 달러(한화 약 14조원)로 전년 대비 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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