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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생한 리뷰보고 최저가로 산다’ 헤럴드, ‘REAL LIFE’ 론칭
  • 2018.07.04.
-콘텐츠 커머스 ‘REAL LIFE’, ‘공감’과 ‘디테일’ 원하는 소비트렌드 반영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해 중기 아이디어 제품 등 엄선, 최저가 판매
-동영상 등 생생한 사용후기, 커머스 연결로 차별화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최저가 경쟁이 치열했던 소셜커머스 시대를 넘어, 블로거 체험리뷰나 ‘인플루언서(Influencerㆍ영향력있는 개인)’를 활용한 광고가 지난 몇년 간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구매를 위해서는 또 다른 앱을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시점에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것은 콘텐츠와 전자상거래가 결합된 ‘콘텐츠 커머스’다. 이는 다른 공간에서 이뤄졌던 마케팅과 판매를 한 곳에 모은 것으로, 최근 온라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콘텐츠의 역할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제 소비자들은 새로운 방식의 제품 설명을 원하고 있다.
 
헤럴드가 론칭한 콘텐츠커머스 REAL LIFE.(www.real-life.co.kr)소비자는 큐레이션 제품을 생생한 후기를 통해 간접경험한 후, 연결된 커머스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헤럴드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큐레이션 컨텐츠 커머스 사이트인 ‘리얼라이프(REAL LIFEㆍwww.real-life.co.kr)’를 4일 론칭했다. REAL LIFE는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발굴한 후 에디터들의 생생한 리뷰를 통해 간접경험을 제공하며, 해당 제품을 바로 구매하도록 연결해주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다.
 
REAL LIFE는 ‘내 삶의 모든 리뷰’라는 콘셉트로, 오프라인 식품ㆍ제조ㆍ유통사 등과 손잡고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아임스타즈(IMSTARS)’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있는 제품도 발굴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아임스타즈는 중소기업 제품들을 한 곳에서 검색·열람하는 상품유통시스템으로,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포탈사이트다. 이에 따라 소비자에게는 아이디어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며, 업체에는 시장 진입의 교두보를 마련해줄 수 있어 국내 중소기업 성장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상품들은 생활용품부터 미용이나 가전제품, 식품과 여행용품 등 다양하게 구성된다.
 
사용자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정보가 전달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는 ‘공감’과 ‘디테일’이라는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일방적 소통이 아닌 업체와 소비자간의 양방향 소통을 제공한다. 예를들어 사용자가 전하는 로봇청소기의 장단점, 피부미용기기의 실제 효과 등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본 설명은 공감을 이끌어 내기 충분하다. 특히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더욱 상세하고 흥미롭게 제품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REAL LIFE는 단순 리뷰에서 벗어나 제품의 특장점을 입증하는 실험형 콘텐츠와 다른 제품과의 성능을 비교한 콘텐츠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파격적이다. 구매를 결정한 소비자는 다른 사이트를 찾을 필요없이 연결된 해당몰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헤럴드 관계자는 “정확한 정보와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도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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