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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양배추 파프리카말이 김치...콩비지 야채과일 샐러드...고혈압예방, 든든한 레시피
  • 2019.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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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본부에서는 고혈압 예방과 관리를 위해 싱겁게 먹기, 적정체중과 허리둘레 유지, 과일과 채소섭취, 규칙적인 운동, 금연, 금주, 정기적인 혈압측정과 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고혈압 환자에게 중요한 식이요법으로 저칼리로 맛있게 먹으면서 싱겁게,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가 있다.

▶양배추 파프리카말이 김치

〈재료〉양배추, 파프리카(청, 홍, 노), 무, 미나리

〈만드는 방법〉

1. 양배추는 잎 부분을 잘라 약간 간이 된 소금물에 2시간 정도 절인 후 씻어놓는다.

2. 무는 5cm 정도로 굴게 채썰고 미나리는 잎을 떼고 줄기만 무 길이로 자른다.

3. 삼색 파프리카는 씨를 빼고 굵게 채썰어 길이를 맞춘다.

4. 절인 양배추는 판판하게 한 후 파프리카, 무, 미나리를 넣고 돌돌 만다.

5. 생수, 식초, 소금, 설탕을 혼합해서 끓인 후 식혀 김치 국물을 만든다.

6. 통에 양배추 김치를 넣고 국물을 붓는다.

7. 예쁘게 담아낸다.

▶콩비지 야채과일 샐러드

〈재료〉 콩비지, 무염버터, 플레인요거트, 마요네즈 약간, 오이, 사과, 방울토마토, 소금, 후추

〈만드는 방법〉

1.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썰고 오이, 사과는 잘게 자른다.

2. 큰 그릇에 버터, 콩비지, 마요네즈 약간, 요거트를 넣고 섞는다.

3. 준비한 과일과 야채를 2번에 넣고 손으로 섞는다.

4. 소금과 후추를 사용하여 간을 맞춘다.

도움말 : 순천향대 서울병원 윤수진 영양팀장

손인규 기자/ikson@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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