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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가홀푸드, 플라스틱 줄이기 확산을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 동참
  • 2021.02.23.
- 탈(脫) 플라스틱 공감대 형성 위해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다짐하는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올가홀푸드, 플라스틱 포함한 포장재 쓰레기 최소화하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지속·확대 계획

[리얼푸드=육성연 기자]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시마켓(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강병규 대표가 환경부가 진행 중인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3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가 시작한 인증 릴레이 캠페인이다. 하지 말아야 할 실천 1가지와 해야 할 실천 1가지를 약속하는 팻말을 들고 사진을 촬영한 후 #탈플라스틱, #고고챌린지, #플라스틱줄이기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하고 실천 다짐 릴레이를 이어받을 3명을 지목하면 된다.

강병규 올가홀푸드 대표는 컨트롤유니온 코리아 이수용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다짐 릴레이를 이어 나갈 다음 주자로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지동훈 대표, 서종석 해양관리협의회 한국사무소(Marine Stewardship Council Korea, MSC협의회) 대표, 송훈 셰프를 추천했다.

올가홀푸드 강병규 대표(맨 오른쪽)와 방이점 직원들이 환경부 주관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참여했다.

강병규 대표는 “탈(脫) 플라스틱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환경부의 노력에 동참하고자 이번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올가홀푸드는 국내 녹색소비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유통사로서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를 위한 친환경 포장재 연구 및 도입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가홀푸드는 작년 5월 환경부 제1호 녹색특화매장으로 선정된 후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로웨이스트’ 소비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가홀푸드 방이점에서는 국내 유통사 최초로 세제 상품을 소분 판매하는 방식의 리필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개인 용기나 텀블러를 지참하여 반찬, 음료 등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플라스틱을 포함한 포장재 사용 최소화를 통해 국내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올가홀푸드는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친환경 소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과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 및 확대할 계획이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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