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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해 가장 큰 성장률 보인 美 식물기반 식품은?
  • 2022.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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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푸드=육성연 기자]미국의 식물기반 식품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했다.

시장조사업체 스핀스(SPINS)와 미국 식물 기반 식품 협회 (Plant-based Foods Association) 및 굿 푸드 연구소 (Good Food Institute; GFI)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의 식물 기반 식품 판매는 지난 2021년 74억 달러로(한화 약 9조 4017억 원), 2020년보다 6% 증가하였다. 식물 기반 식품의 단위 매출은 3.8% 증가한 반면, 전체 식품 단위 매출은 3.4% 감소했다.

달러 매출액 기준으로 식물 기반 카테고리 제품 중 선두를 달리는 것은 식물 기반 우유이다. 식물 기반 우유는 현재 전체 우유 카테고리의 16%를 점유하고 있다. 특히 식물 기반 치즈, 요구르트, 크림, 버터 및 아이스크림 제품은 모두 동물성 제품들에 비해 높은 성장을 보였으며, 식물 기반 크림은 특히 33%의 매출 증가를 보였다.

또한 미국의 10가구 중 6가구가 식물 기반 식품을 정기적으로 구매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79%가 해당 카테고리의 제품을 최소 두 번 이상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식물 기반 식품이 소비자들의 정기적인 소비 패턴에 안착한 것을 보여준다.

특히 식물 기반 계란은 42%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다. 식물 기반 계란의 가구 보급률은 1.4%에 불과하지만 단위 매출은 2020년 60만 대에서 2021년 800만 대 이상으로 1년 사이 14배 증가하였다. 식물 기반 계란의 주요 제조업체인 잇저스트(Eat Just)는 2021년 신제품의 마케팅과 유통 확대에 주력해왔다.

저스트 에그는 지난 달부터 국내에서도 소비자용인 저스트 에그(식물성 대체스크램블)와 저스트 에그 폴디드(식물성 대체 오믈렛)제품을 공식 출시했다. [잇 저스트 제공]

저스트에그(Just Egg)는 현재 북미의 4만 3000개 이상의 소매점과 2200여 개 이상의 음식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한국에도 지난 4월 소비자용 대표 제품 2종을 공식 출시했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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