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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장 욕구 자극…여름철 한정판 패키지 봇물
  • 2022.08.10.
유통업계, 이색적 디자인의 한정판 패키지 선보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최근 유통업계에서 더운 여름을 맞이해 ‘한정판 패키지’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유명 아티스트 및 캐릭터와의 협업을 진행하거나, 여름 감성을 충실히 반영한 디자인을 입힌 패키지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한 ‘코카-콜라 제로 마시멜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한정판 [코카콜라 제공]

코카-콜라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Coca-Cola Creadition)’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한정판을 공개했다.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는 2022년 그래미상 후보로도 오른 글로벌 EDM 아티스트 마시렐로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제품이다.

바탕색으로는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대신 하얀색을 적용했다. 하단에는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로고와 함께 그의 모습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했으며, 검은색 로고 또한 아래로 녹아내리는 형태로 구현했다. 해당제품은 355㎖1종 한정판으로 출시됐으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 및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흥미 유발

(왼쪽부터) 프레시코, 설빙

귀여운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 요소로 사용해 흥미를 유발하는 제품도 있다. 프레시코의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함께 한정판 콤부차 4종을 선보였다. 한정판 콤부차 4종은 오리지널, 애플베리, 석류, 진저레몬으로 ‘유미의 세포들’의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 라벨을 부착한 것이 특징이다.

설빙은 지난 6월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과 협업해 ‘설빙 X 꽃카’ 이벤트를 진행했다. 꽃카 인절미설빙 세트와 꽃카 팥인절미설빙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설빙 X 꽃카 보랭백과 스티커를 증정하는 방식이다. 여기에 꽃카 일러스트를 활용한 한정판 포장 용기도 출시했다.

▶여름과 어울리는 콘셉트 적용

(왼쪽부터) 코카-콜라 썸머 뮤직 패키지, 푸라닭 치킨, 삼첩분식

여름 감성을 담아 출시한 한정판 패키지도 시선을 모은다. 코카-콜라는 올여름, 썸머 뮤직 캠페인을 개최하고 ‘Scan & Enjoy(스캔하고 즐기세요)’ 코-크 썸머 뮤직 패키지를 선보였다.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다양한 상황을 테마로 한 ‘코카-콜라 X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로 연결된다.

푸라닭 치킨은 '테이크미아웃(TAKE ME OUT)' 한정판 시즌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손잡이를 추가한 더스트 백과 치킨 박스로 구성됐다.

삼첩분식은 올여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는 특유의 밝은 색채와 따뜻한 감성을 그림으로 전하는 ‘Chole Young(클로이영)’ 작가와 협업해 탄생했다. 시원한 여름 바다를 배경으로 반짝이는 파도를 시각적으로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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