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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곡물 식음료의 ‘힙한’ 변신…곡물 활용 신제품 이어져
  • 2022.12.15.
‘뉴트로’ 유행, 곡물의 건강한 매력찾는 젊은 층 늘어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옛것을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말하는 ‘뉴트로’ 트렌드가 자리잡으며, 젊은 세대들이 전통 식품의 건강한 맛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곡물을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가 주목을 끌고 있다. 식물성 음료 시장에서 곡물은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원료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가 발표한 국내 식물성 음료시장 규모는 2016년 5109억원에서 지난해 6942억원으로 5년 새 35.9% 급성장했으며, 2026년에는 1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왼쪽부터) ‘익사이클 바삭칩’ , '아몬드브리즈 아몬드&오트' , ‘건강한 솥밥’

국내 식물성 음료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보이는 제품으로는 아몬드와 귀리(오트)음료가 대표적이다. 부담없는 칼로리의 아몬드 음료와 부드러운 맛의 오트 음료를 두고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아몬드브리즈는 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와 협력한 아몬드브리즈 아몬드&오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아몬드브리즈 아몬드&오트는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와 100% 핀란드산 청정 귀리를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칼슘과 비타민 E가 풍부하며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vegan. 완전 채식)인증도 받았다. 유당불내증, 포화지방 등의 문제로 우유 섭취를 꺼리는 소비자들에게도 최적의 대안이다.

CJ제일제당은 푸드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익사이클(Excycle)’을 론칭하고, 쌀과 콩비지를 함유한 고단백 영양스낵, ‘익사이클 바삭칩’ 2종(오리지널, 핫 스파이시)을 선보였다. 두부 제조과정에서 탄생하는 콩 비지와, 햇반 제조 과정에서 나오는 깨진 쌀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의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는 국내산 자연산 식재료를 넣은 ‘건강한 솥밥’ 2종을 선보였다. 3가지 버섯이 들어간 건강한 버섯솥밥과, 3가지 나물이 들어간 건강한 나물솥밥 두 가지 종류로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6가지 곡물(쌀, 보리, 귀리, 현미, 흑미, 찹쌀)이 들어가 고소한 맛을 더했다.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비건 단체인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비건 인증도 받았다. 저당 및 고식이섬유 설계로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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