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군, 농어민수당 내달 15일까지 신청 접수…상·하반기 각각 30만원 지급
이미지중앙

예천군청 전경(예천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예천군이 오는 315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모바일 앱 모이소를 통해 농어민수당을 신청받는다.

28일 군에 따르면 신청 대상자는 20221231일 이전 농업경영체 정보를 등록한 농가 경영주로 도내에 계속해서 1년 이상 거주하면서 영농에 종사한 농업인이다.

다만, 도내 주소 이전이나 전년도와 다른 변동사항이 있어 모바일 신청이 안 될 경우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농어민수당은 신청 후 자격 심사를 거쳐 상·하반기에 나눠 각각 30만 원씩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그러나 농어업 외 종합소득 금액이 3700만 원 이상이거나, 최근 5년 내 직불금 등 보조금을 부정 수급해 적발된 사람, 농지법·산지관리법·가축전염병 예방법·수산업법을 위반해 처분을 받은 사람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 및 농어민수당 지급대상 경영주의 배우자이거나, 실제 거주를 같이하며 세대를 분리한경우도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권용준 예천군 농정과장은 농어민수당 신청을 아직까지 않은 농업인들은 서둘러 신청해 주시기 바라며, 지난해 집중호우와 농자재 가격인상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