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태국에서 최근 ‘아이스크림 라면’이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했다.
태국의 빅데이터 분석 기업(WISESIGHT)에 따르면 태국의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아이스크림 라면’ 이 자주 등장하고 있다. 해당 단어는 태국 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판팁(태국 대표 리뷰싸이트), 뉴스 사이트, 기타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에서 소비자들에게 노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스크림 라면’은 일본 SNS에서 먼저 화제를 모았으나, 태국의 대표 온라인 몰(Shopee&Lazada)에 태국 현지인의 관련 리뷰 게시물이 올려지면서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게시물 작성자는 KFC의 아이스크림과 하치방라멘(Hachiban Ramen)의 라면을 구입한 후, 아이스크림과 라면을 조합한 메뉴를 공개했다.
해당 게시물이 뜨거운 반응을 얻자 식품 업체들은 발빠르게 나섰다. 라면과 아이스크림 관련 업체들이 자사 제품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메뉴 레시피를 공개, 당사 제품을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있는 것이다. 패스트푸드 업체 버거킹과 탑스슈퍼마켓은 아이스크림 라면을 언급하면서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aT 관계자는 “태국인들은 ‘아이스크림 라면’의 경우처럼, 글로벌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음식에 관심이 높은 편이며,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데 망설이지 않는 편”이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