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옛 감성을 현대풍으로 재해석하는 ‘뉴트로(New-tro)’ 트렌드에 따라 이를 공략하는 식품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네슬레코리아는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오리지널 디자인을 재현한 무선 이어폰 케이스 2종을 출시했다. 테이스터스 초이스 무선 이어폰 케이스는 ▷버즈 프로 ▷에어팟 프로 두 가지 제품 디자인으로 구성돼있다. 케이스는 뚜껑이 분리되는 구조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아날로그 감성이 느껴지는 로고가 특징이다.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널 50g 디자인 무선 이어폰 케이스 [롯데네슬레코리아 제공] |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이마트24 및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널 소용량 유리병 타입(50g) 제품 2개 구매 후 경품 응모 시 선착순으로 이어폰 케이스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마트24는 10월까지, 세븐일레븐 편의점은 11월까지 진행된다.
삿포로 맥주는 삿포로 실버컵을 재출시했다. ‘실버컵이즈백(Silver cup is back)’이라는 콘셉트로 돌아온 삿포로 실버컵은 680㎖의 편리한 대용량 사이즈가 특징이다. 특히 실버컵은 올해 7월 삿포로 팝업스토어에서 진행된 실버컵 각인 서비스와 홍대 티팩토리 전시 참여로 관심을 받았으며, 9월에는 편의점 4개사에 재출시 되자마자 초도 물량이 완판되기도 했다. 제품은 현재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삿포로 맥주의 삿포로 실버컵 [삿포로 맥주 제공]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최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의 합성어)’, ‘얼먹(살짝 얼려 먹는 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디저트 상품을 출시했다. 버터 크로와상 생지를 누룽지처럼 구워낸 ‘크룽지’와 빵 반죽 사이에 백두 앙금을 넣은 ‘왕만쥬’, 수제 오란다 2종 등 ‘을지로양과자’ 디저트 총 4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 제공] |
이마트는 물가 안정 기여를 위한 연중 프로젝트 ‘더 리미티드’ 4차 상품을 레트로 콘셉트로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가공식품과 신선식품을 포함해 총 54개의 품목으로 구성된다. 코카콜라와 칠성사이다 ‘더 리미티드’ 상품을 비롯해 20~30년 전 단종된 추억의 미미/쥬쥬 인형 4종을 한정수량으로 재출시한다.
[이마트 제공] |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