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연세유업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모유 단백질 구조와 유사한 A2단백질 원유를 담아 배앓이를 줄인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이하 A2단백우유)’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A2단백질은 모유와 흡사한 단백질 구조로 소화 불편감을 줄일 수 있다.
연세유업이 출시한 ‘A2단백우유’는 가열처리 외 별도의 추가 공정 없이 자연에서 얻은 A2단백 원유 100%를 담았다. 또한 연세우유 전용목장에서 엄격하게 분리 집유한 1급 A등급의 A2원유로 국산우유사용 인증을 받았으며, HACCP 인증을 취득한 시설에서 생산됐다.
‘A2단백우유’는 일반 종이팩 형태의 카톤우유(900㎖)와 PET 용기(170㎖, 750㎖)로 출시되며, 실온 보관과 휴대에 용이한 멸균팩(125㎖, 180㎖)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홈플러스 전국 주요 점포 104곳과 가정배달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우유 섭취 시 배앓이가 있는 아이부터 성인까지 보다 편하게 우유를 즐길 수 있게 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한편, 연세유업은 연세대학교가 운영하는 비영리사〮회공헌 기업으로, 판매 수익 전액을 장학사업과 교육 재원으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전국 약 100여 개 전용 목장에서 직접 관리하여 수급한 우유를 생산한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