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한 오리지널맛, 상큼한 유자맛 2종 선봬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등 서구권 지역에서 판매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등 서구권 지역에서 판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가 국내산 해조류를 사용한 해조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
8일 대상에 따르면, 대상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을 타고 전 세계적으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에 주목해 한식 특징을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등 서구권 지역에서 판매된다.
완도, 고흥 등에서 채취한 미역, 다시마 등을 원료로 사용한 신제품 해조샐러드는 오리지널맛, 유자맛 2종으로 구성돼있다. 미역의 경우 특유의 뻣뻣한 부분은 제거하고 미역줄기의 부드러운 부분만 선별했으며, 두 번에 걸친 세절 작업으로 가늘고 일정한 굵기로 만들었다.
[대상 제공] |
특히 차가운 상태로 즐길 수 있는 냉장 편의식 제품으로, 신선함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열을 가하지 않는 HPP공법을 적용했다. 착색료, 보존료, 글루텐 등도 첨가하지 않았다.
이번 신제품 해조샐러드는 200g의 소용량으로 포장돼 있으며, 취향에 따라 과일이나 참치, 연어 등 다양한 요리에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해조류가 낯선 외국인들도 부담 없이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맛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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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mber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