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중국 베이커리 산업의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고 코트라(KOTRA)가 전했다.
중국의 시장조사기관 아이미디어 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중국 베이커리 산업 관련 기업 수는 2만9345개로 전년 대비 21% 증가하여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냉동 베이커리의 성장을 주목할 만 하다. 냉동 베이커리는 냉동 반제품과 완제품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간단한 가공만 거치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중옌푸화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2008년부터 2021년까지 냉동 베이커리 시장의 연간 평균 복합 성장률은 26.9%을 기록했다. 맛, 생산 효율성, 비용 절감, 생산 및 판매량 조정 용이, 안정성, 다양화 등 많은 장점으로 소비자의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냉동 베이커리 시장에서 중국 침투율은 5%에 불과하며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크다. 중국 정부 또한 냉동 베이커리의 발전을 위해 사전포장 식품 관련 정책을 검토 중이다.
코트라 관계자는 "냉동 베이커리 식품은 생산, 판매 및 재고 조정, 장거리 운송이 용이하여 판매 지역 확대, 해외 기업의 생산 및 운송에 적합하다. 생산자 입장에서 효율성이 높고, 소비자에게 맛이 뛰어나다는 평가가 있다"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