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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관장 홍삼정’ 10년간 2조600억 매출 기록…“정관장 홍삼 제품 1위”
  • 2024.06.02.
‘정관장 홍삼정’ [정관장 제공]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정관장의 대표 상품 ‘홍삼정’이 지난 10년간 누적매출액 2조원을 돌파했다.

2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 홍삼정’은 지난 2014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10년간 2조 6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연평균 2000억원의 매출이다. ‘홍삼정’ 단일품목으로만 6조2022억 규모의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약 3% 점유율을 기록했다.

판매량으로는 지난 10년간 1152만병이 팔렸다. 이를 대한민국 전체 가구수(2177만)로 환산하면, 2가구 당 1가구가 ‘홍삼정’을 구매한 셈이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10년간 판매된 정관장의 모든 제품 중에서 ‘홍삼정’이 가장 높은 매출액을 올렸다고 밝혔다. ‘홍삼정’의 뒤를 이어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화애락’ 순이다.

‘정관장 홍삼정’은 사포닌, 아미노산, 홍삼 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유효성분을 넣은 제품이다.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개선,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등의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았다.

100% 홍삼농축액을 담아낸 ‘홍삼정’은 정관장 제품에서 핵심 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또 고급 홍삼을 함유한 ‘홍삼정 천’ ‘홍삼정 리미티드’ 등 프리미엄 라인을 비롯해, ‘홍삼정 마음에디션’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등 다채로운 콘셉트의 제품들도 선보여지고 있다.

송상욱 KGC인삼공사 수석브랜드 매니저는 “정관장 홍삼정은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우리나라의 변화와 성장을 함께하며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라며 “정관장 120여년의 노하우와 과학적 제조기법으로 담아낸 홍삼정으로 세계인의 건강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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