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메뉴 [맥도날드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맥도날드는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한정 메뉴를 오는 11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업 메뉴는 ‘춘식이 콜렉터 팩’, ‘춘식이 팩’ 2종이다. 맥도날드의 새로운 한정 사이드 메뉴인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가 들어있다.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는 기존 ‘후렌치 후라이’와 달리, 달콤하면서 바삭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은 평소 고구마를 좋아한다는 춘식이의 설정에 착안해 진행됐다.
‘춘식이 콜렉터 팩’은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와 음료(M사이즈), 한정판 춘식이 인형 4종 세트로 구성됐다. 출시 당일 하루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춘식이 팩’은 춘식이 콜렉터 팩과 같은 구성에 한정판 인형을 1개 선택할 수 있다. 오는 12일부터 매장과 맥딜리버리를 통해 재고 소진 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단 춘식이 팩은 타 배달 플랫폼을 이용한 구매는 불가능하다.
한정판 춘식이 인형은 ▷크루 춘식이 ▷아이스크림콘 춘식이 ▷후렌치 후라이 춘식이 ▷종이백 춘식이 4종이다. 앞서 맥도날드는 지난 4일 크루 춘식이 모습이 담긴 종이컵과 종이백 등의 포장 디자인을 먼저 선보인 바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평소 맥도날드와 춘식이를 사랑해주는 고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스페셜 팩 2종과 한정판 춘식이 인형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