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
  • 뉴스레터
  • 모바일
  • PET
  •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반려동물 유산균 국내 판매 1위
  • 2023.05.12.
유로모니터 조사, 반려동물 유산균 영양제 시장점유율 24% 달성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종근당바이오 라비벳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가 조사한 국내 반려동물 유산균 영양제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12일 종근당바이오에 따르면, 유로모니터의 ‘2022 국내 펫 영양제 시장’ 조사 결과, 국내 반려동물 영양제 시장 규모는 224억원으로, 이 중 유산균 영양제 시장은 68억원이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은 반려동물 유산균 영양제 시장점유율 24%를 기록하며,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라비벳과 2위 브랜드와의 점유율 차이는 5.3%p이다.

이번 조사는 2022년 RSP 기준 소매판매를 통해 판매된 반려동물(펫) 영양제를 기준으로, 2023년 3~4월에 진행되었다. 반려동물 영양제는 100% 유효성분으로만 만들어진 정제 혹은 분말 등의 형태 제품으로, 간식이나 사료 등에 유효 성분이 일부만 함유된 제품은 포함되지 않았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유산균 4종 [종근당바이오 제공]

라비벳은 대한민국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종근당바이오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반려동물 전용 유산균 브랜드이다. 종근당바이오 특허 기술인 프롤린 공법을 사용해 유산균을 생존력을 높였을 뿐 아니라, 유효기간 내 15억 CFU(Colony Forming Unit, 균총 형성 단위) 이상의 유산균을 보장한다. 장 건강과 함께 피부, 관절, 구강, 비뇨기 건강까지 케어가 가능하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조사 결과로 많은 반려인들이 믿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위 브랜드 답게, 반려동물 유산균의 기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