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유제품, 마라 소스 등 고수요 상품 공급 확대
수입 식자재 [CJ프레시웨이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식자재 유통기업 CJ프레시웨이가 수입 식자재의 수요 증가세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최근 마라탕의 인기를 비롯해 베트남 현지식, 프랑스 가정식, 할랄식 등 다양한 국가와 지역별 음식이 보편화되면서 수입 식자재를 찾는 고객이 부쩍 많아졌기 때문이다.
29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CJ프레시웨이의 지난해 수입 식자재 상품군의 유통 규모는 2021년과 비교해 약 70% 증가했다.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은 지난해 연간 매출의 16%를 뛰어넘었다.
CJ프레시웨이는 수입 식자재 수요가 늘어난 배경으로 소비자의 입맛이 다변화된 점에 주목했다. 외국식에 대한 인식 확대에 이어 미식 트렌드가 성행했고, 외식 사업장과 단체급식장 등에서도 수입 식자재를 찾는 고객사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CJ프레시웨이가 유통한 상품 중 전년도 대비 눈에 띄게 수요가 상승한 품목은 버터, 치즈 등 유제품(59%), 마라 소스(52%), 토마토 페이스트 등 토마토 가공품(28%) 등이다. 튀김용 냉동감자(1280%) 매출은 약 14배 성장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고품질 상품을 발굴하는 데 주력하는 동시에 국내 식자재 유통시장을 바라보는 해외사들의 제안을 검토하는 등 새로운 흐름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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