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중국에서 밀키트의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했다. 복잡한 조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주된 요인이다.
중국 대형 유통업체인 허마 데이터에서 응답자의 54%는 “앞으로도 밀키트 음식을 구매할 것”이라고 응답하는 등 밀키트의 선호도는 나날이 급증하고 있다. 또한 중국 시장조사기관 아이메이리서치에 따르면 2023년 춘절 시즌 중국 전체 밀키트 판매액은 전년 대비 43.6% 증가했다.
중국인들의 생활 수준 향상, 간편 음식의 수요 증가, 식당의 프랜차이즈화 추세에 따라 중국의 밀키트 산업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브랜드들이 밀키트 산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중국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밀키트 제품들[aT 제공] |
톈옌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까지 밀키트 관련 기업은 모두 6만 4000여 개이며, 그중 2022년 1월부터 11월까지 1690여 개의 신규 등록기업이 추가됐다.
특히 급속냉동기술과 콜드체인 등을 통해 제품의 신선함을 완벽히 유지할 수 있게 되면서 밀키트의 유통기한이 연장되고, 배달 범위가 점차 확대되는 중이다.
아이메이 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중국 밀키트 시장 규모는 4196억원으로, 년대비 21.3% 증가했으며, 2026년 밀키트 시장규모는 1조 720억원으로 예측된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