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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푸드 레시피④]열없이 뚝딱 ‘실곤약 잡채 샐러드’
  • 2017.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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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추석 명절이 다가옵니다. 명절식탁에는 잡채가 많이 올라오는데요. 이번 추석에는 기름지고 열량도 높은 고기잡채보다는 신선한 ‘실곤약 잡채 샐러드’는 어떨까요.

실곤약은 열량이 낮으면서도 식감이 부드러워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활용되는 식재료입니다. 실곤약 100g은 10㎉에 지나지 않아 일반 당면을 삶아 기름을 볶는 것보다 칼로리를 크게 낮출수 있습니다. 


또한 ‘실곤약 잡채 샐러드’ 요리는 열을 가하지 않기 때문에 채소의 영양성분이 그대로 살아있으며, 기름을 넣지 않아 열량도 낮습니다. 건강한 로푸드 음식으로 소나영 한국디톡스로푸드협회 대표가 추천하는 ‘실곤약 잡채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자료제공=소나영 한국디톡스로푸드협회 대표

■ 재료 
실곤약, 적양배추, 당근, 팽이버섯, 케일, 사과, 아마씨 또는 깨소금 약간, 당근, 시금치
소스: 간장 2T, 아가베 시럽 1T, 참기름 1T

■ 만들기
1.준비된 채소와 과일들을 잘게 채썰어줍니다.
2.소스 재료를 잘 섞어줍니다.
3.실곤약과 샐러드에 소스를 부어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4.마지막에 아마씨 또는 깨소금을 살짝 뿌려주세요.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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