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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석류는 지금이 제철-①석류 쿠스쿠스 샐러드
  • 2017.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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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푸드=육성연 기자]석류는 천연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대표 식품입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와 피부 미용에 좋아 여성들이 많이 먹으면 좋은 과일이죠. 석류에는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여성에게 좋은 석류이지만 주로 디저트로 먹거나 석류즙 제품을 이용하는데요. 석류는 새콤달콤한 맛을 지녀 다양한 요리에도 어울립니다. 특히 샐러드에 넣으면 영양소 보충뿐 아니라 새빨간 색감과 새콤함이 풍미를 더해줍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석류 레시피는 ‘석류 쿠스쿠스 샐러드’입니다. 쿠스쿠스(couscous)는 밀가루 반죽을 잘게 썰어 쌀알처럼 조그맣게 만들어 익힌 파스타입니다. 튀니지나 모로코 등 북아프리카의 전통 식재료로, 고기나 채소 등을 함께 넣어 요리를 해먹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낯설은 용어이지만, 식감이 좋아 해외에서는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고 있는데요. 석류뿐 아니라 과일과 채소를 다양하게 넣고 쿠스쿠스 샐러드를 만들어 보세요. 맛과 식감, 색감이 어우러지는 나만의 샐러드가 완성될 것입니다. 












■ 재료
석류 2개, 쿠스쿠스 50g, 방울토마토 6개, 미니사과 1개, 키위 1개 , 미니오이 1개, 아보카도 1/2개, 당근 1/4개
석류 드레싱 : 석류즙 5큰술, 올리브오일 3큰술, 식초 3큰술, 레몬즙 3큰술, 꿀 3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조금, 후추 조금

■ 만들기
1. 쿠스쿠스는 뜨거운 물에 담가 10분정도 불린다.
2. 석류는 위아래 꼭지 부분을 잘라내고, 껍질에 5~6등분 간격으로 칼집을 넣어 힘을 준 후 쪼갠다.
3. 볼에 석류 알맹이를 분리하고 물을 부어 떠오르는 껍질을 건져낸 뒤, 석류 알맹이는 물기를 뺀다.
4. 석류 알맹이의 1/3분량을 믹서기에 갈아 체에 걸러 석류즙을 준비한다.
5. 방울토마토, 미니사과, 키위, 미니오이, 아보카도, 당근은 깨끗하게 씻어 한입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6. 볼에 분량의 석류드레싱 재료를 넣고 잘 섞는다.
7. 볼에 손질한 석류 알맹이, 불린 쿠스쿠스, 과정 5, 석류드레싱을 넣고 함께 잘 섞어 그릇에 담으면 완성.

Tip)
- 기호에 맞게 들어가는 과일, 채소는 변경하거나 추가해도 좋아요.
- 볼록하게 튀어나온 석류껍질 부분에 칼집을 넣으면 더 깔끔하게 석류를 잘라낼 수 있어요.

자료제공=만나몰 (www.mannamall.com ), 푸드스타일링= iamfoodstylist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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