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민상식 기자] 일본식 곶감인 ‘호시가키(hoshigaki)’를 즐기는 미국인이 늘고 있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미국에서 생소한 과일이었던 감과 곶감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슬로우 푸드’(Slow food)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미국 공영방송 내셔널퍼블릭라디오(NPR)에 따르면 수 년 전부터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시가키가 입소문을 타고 확산하고 있다.
일본식 곶감은 1900년대 초 미국에 건너온 일본 이민자들에 의해 알려져, 수 십 년간 미국 일부 지역에서만 향유한 식문화였다.
하지만 최근 인터넷과 SNS를 타고 제조법이 퍼지면서, 곶감 메뉴를 선보인 식당도 늘고 있다. 미국인이 직접 만든 곶감을 포장해 지인들에게 선물하는 경우도 많다.
2005년부터 미 캘리포니아에서 곶감을 만들어온 농부 제프리 리거는 “최근 직접 만든 곶감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자 마자 다 팔려 동이 났다”면서 호시가키의 인기를 실감했다고 밝혔다.
SNS상의 곶감 관련 콘텐트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의 한 곶감 관련 영상 조회 수가 30만회가 넘으며, 인스타그램의 호시가키 게시물은 7500건에 달한다.
호시가키는 우리 말로 직역하면 ‘말린 감’이다. 감의 껍질을 제거하고 말리는 방식은 우리 곶감과 동일하다. 그러나 중간 과정이 다르다. 호시가키는 씨를 빼내는 중간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 또 건조하기 전에 곰팡이 방지를 위해 끓는 물에 넣고 담가뒀다가 꺼낸 뒤 끈을 묶어 건조한다.
미국인에게 곶감은 슬로우푸드의 전형으로 통한다고 NPR은 전했다. 껍질을 제거한 뒤 노끈으로 묶어 햇볕에 말리는 과정이 1~2개월 걸리기 때문이다.
특히 감을 매달아 말리는 방식이 이국적으로 느껴지고, 달콤한 맛과 신비한 색깔을 갖고 있는 점도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mss@heraldcorp.com
미국 공영방송 내셔널퍼블릭라디오(NPR)에 따르면 수 년 전부터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시가키가 입소문을 타고 확산하고 있다.
일본식 곶감은 1900년대 초 미국에 건너온 일본 이민자들에 의해 알려져, 수 십 년간 미국 일부 지역에서만 향유한 식문화였다.
미국 공영방송 내셔널퍼블릭라디오(NPR)의 일본식 곶감 관련 보도 [사진=NPR] |
하지만 최근 인터넷과 SNS를 타고 제조법이 퍼지면서, 곶감 메뉴를 선보인 식당도 늘고 있다. 미국인이 직접 만든 곶감을 포장해 지인들에게 선물하는 경우도 많다.
2005년부터 미 캘리포니아에서 곶감을 만들어온 농부 제프리 리거는 “최근 직접 만든 곶감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자 마자 다 팔려 동이 났다”면서 호시가키의 인기를 실감했다고 밝혔다.
SNS상의 곶감 관련 콘텐트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의 한 곶감 관련 영상 조회 수가 30만회가 넘으며, 인스타그램의 호시가키 게시물은 7500건에 달한다.
인스타그램의 일본식 곶감 게시물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
호시가키는 우리 말로 직역하면 ‘말린 감’이다. 감의 껍질을 제거하고 말리는 방식은 우리 곶감과 동일하다. 그러나 중간 과정이 다르다. 호시가키는 씨를 빼내는 중간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 또 건조하기 전에 곰팡이 방지를 위해 끓는 물에 넣고 담가뒀다가 꺼낸 뒤 끈을 묶어 건조한다.
미국인에게 곶감은 슬로우푸드의 전형으로 통한다고 NPR은 전했다. 껍질을 제거한 뒤 노끈으로 묶어 햇볕에 말리는 과정이 1~2개월 걸리기 때문이다.
특히 감을 매달아 말리는 방식이 이국적으로 느껴지고, 달콤한 맛과 신비한 색깔을 갖고 있는 점도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ms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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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mber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