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집에서 빵을 굽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베이커리 종류중 피자는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 메뉴입니다. 이유는 도우 때문인데요. 하지만 얇은 플랫 브레드나 또르티야 등을 활용하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홈메이드 피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도우가 해결된다면 이제 피자의 맛을 결정하는 토핑 선택이 남았습니다. 이탈리안 피자에 잘 어울리는 프로슈토에 상큼달콤한 애플망고를 활용한다면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애플망고는 펙틴을 비롯한 섬유소와 항산화제인 망기페린(Mangiferin)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망고는 지나친 육류 섭취 등으로 축적된 독소 배출에 좋으며, 장내에 서식하는 유익균 함량을 높이는 음식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직접 ‘애플망고 프로슈토 피자’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재료
씬 플랫브레드(thin flatbread) 1장, 까망베르 스프레드 약간, 고르곤졸라 15g, 꿀 15g, 슈레드 피자치즈 200g, 프로슈토 3장, 빨간 방울토마토 3알, 애플망고 1/2개, 루꼴라 10g, 부라따치즈 1/2개, 올리브오일 약간, 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고르곤졸라 치즈와 꿀을 동량으로 넣고 뭉침없이 잘 섞어준다.
2. 방울토마토는 가로로 2~3 등분하여 자른다.
3. 애플망고는 2㎝짜리 원형몰드를 이용해 찍어서 준비한다.
4. 씬브레드는 반으로 썬 후 허니 고르곤졸라 치즈를 펴 바르고 피자치즈를 올린 뒤 나머지 반장의 씬브레드를 덮는다.
5. 씬브레드 도우 위에 까망베르 치즈를 짜서 펴바른 후 피자치즈를 덮고 방울토마토와 굵게 찢은 프로슈토를 올린다.
6. 24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0분간 구운후 애플망고와, 부라따치즈, 루꼴라, 생 프로슈토를 곁들여 완성한다.
자료=만나몰, 대만농업부/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