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 관리위원회(이하 친환경농산물자조금)가 6일부터 8일까지 (사)한국유기농협회가 주최하는 〈제19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2020〉의 주관사로 참가한다.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농업 관련 박람회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건강에 대한 지구촌 사람들의 인식이 커진 가운데 진행되어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가공식품 및 건강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유기농자재 등 관련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경험해볼 수 있으며, 〈2020년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상품 경진대회〉도 진행된다. 이 외 「포스트 코로나 시대, 친환경농식품 신유통 전략」 및 2020년 국립농업과학원 기술설명회 등 유기농식품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활용한 컨퍼런스도 열릴 예정이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은 박람회 참관객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관련 정보 등을 전달함과 동시에 〈친환경농산물 스피드 퍼즐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겐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퍼즐 형식으로 준비된 친환경농산물 공식 ▶유기농 ▶무농약 인증마크를 제한시간 안에 완성하면 된다. 자조금은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시중 유통되는 친환경농산물을 올바르게 구별할 수 있는 안목을 갖추도록 하며,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친환경농산물의 중요성도 함께 전달할 방침이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는 6일(목)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막한 〈제19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에 주관사로 참가했다. [사진=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 |
참관객들이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 홍보 부스에서 친환경농산물 인증 마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 |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 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로 건강·면역력, 그리고 지구 생태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박람회 방문을 통해 인류의 건강과 지구 생태계를 위해 꼭 필요한 친환경 농업의 가치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박람회 전시사무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소독 및 발열 체크 등을 포함한 모든 방역 지침을 준수할 것” 이라며 “더불어 실시간 안전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