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비건들을 위한 정보, 쇼핑, 커뮤니티가 모두 모여 있는 비건 포털 사이트 비거닝(veganing)이 '비건의 날'이었던 지난 11월 1일 오픈했다.
비거닝(veganing) 사이트 캡처 |
국내 채식 인구중 비건 인구는 50만으로 추정되며, 비건은 단순 먹거리의 문제 뿐 아니라 비건 패션, 비건 뷰티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비거닝 관계자는 “비건 인구가 늘어나고 있지만 정작 정작 비건 제품들은 주변에서 찾기도 어렵고, 가격 부담이나 성분 확인의 번거로움이 있다”며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비거닝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비거닝(veganing)’은 매주 비건 소식들을 모은 뉴스레터와 매월 비건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비거닝 박스’ 구독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비건 관련 책을 비롯한 먹거리, 패션, 생활용품, 비건 식당 및 카페 소개등 다양한 정보도 공유한다. 컨텐츠(Contents), 커머스(Commerce), 커뮤니티(Community)가 모두 담긴 ‘비건을 위한 포털’이다.
현재 비거닝에서는 비거닝 오픈을 맞이해 최신 비건 트렌드를 담은 비건 트렌드 리포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하루에 한 끼, 일주일에 한 번 비건을 시도해 보자는 의미를 담아 ‘1% 비거닝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세한 챌린지 참여 방법은 비거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December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