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한라봉은 꼭지 부분이 마치 한라산 봉우리와 비슷해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열매가 크고 과육이 풍부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새콤달콤한 한라봉과 담백한 꽁치가 만난다면 어떨까요. ‘한라봉 꽁치 영양밥’은 꽁치의 단백질과 한라봉의 비타민이 서로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동시에 맛도 잘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꽁치의 살짝 비린맛을 한라봉의 새콤함이 잡아주기 때문이죠. 전기밥솥을 이용하기 때문에 만드는 방법도 간편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두 식재료가 결합된 영양밥으로 면역력 밥상을 차려보세요. 꽁치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은 등푸른생선입니다. 또한 콜라겐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명태보다 어류 콜라겐이 약 1.3배 더 많습니다. 요리 과정에서 꽁치는 생물 대신 통조림꽁치를 사용해도 좋으며, 밤이나 은행은 생략해도 됩니다.
■재료 (2인분)
주재료 : 찹쌀(1컵), 멥쌀(1컵), 깐 밤(4알), 한라봉(4개), 꽁치(2마리), 은행(8알)
부재료 : 소금(½t)
■ 만드는 법
1. 찹쌀과 멥쌀은 깨끗이 씻은 뒤 넉넉히 물을 부어 30분간 불린다.
2. 밤은 먹기 좋게 썰고 한라봉(1개)은 껍질을 벗겨 한입 크기로 썬다.
3. 꽁치는 깨끗이 손질하여 뼈를 발라 준비한다.
4. 한라봉(3개)은 껍질을 벗겨 믹서에 곱게 갈아 밥물을 준비한다.
5. 전기밥솥에 불린 찹쌀, 멥쌀, 밤, 은행, 자른 한라봉, 소금(½t)을 넣어 고루 섞는다.
6. 꽁치를 올리고 밥물(1½컵)을 부어 전기밥솥에 밥을 지어 완성한다.
7. 한라봉 꽁치 영양밥 완성
자료=농촌진흥청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