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검증 통해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증 받은 히비스커스맛, 복숭아맛 건강기능식품
-1포 기준 테아닌 250mg 함유로 1포 섭취 시 일일 권장량 충족
[리얼푸드=육성연 기자]헬스케어기업 ㈜조윈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마이 드림티’를 출시했다.
마이 드림티에는 신체 안정과 휴식을 담당하는 알파(α)파 증가 및 유지를 돕는 테아닌(L-theanine) 성분이 들어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를 도와주며,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테아닌의 주요 효과인 긴장 완화는 숙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테아닌은 녹차, 홍차, 동백나무 등 일부 식물에서만 존재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식약처로부터 일일 200~250㎎ 섭취 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마이 드림티 1포에는 테아닌이 250㎎이 함유되어 있어 1포 섭취 만으로도 일일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조윈 '마이 드림티' |
마이 드림티는 상큼한 ‘히비스커스맛’과 향긋하고 달콤한 ‘복숭아맛’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히비스커스맛은 저분자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혼합제제, L-아르기닌 등이 추가 함유되어 피부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복숭아맛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인 마테추출분말이 추가로 함유되어 체지방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기존의 캡슐이나 알약(환) 형태의 섭취에 불편함과 거부감을 느낀 소비자를 위해 물에 쉽게 녹는 분말 형태로 제조됐다. 1포식 낱개 포장돼 이동, 보관 및 간편한 음용이 가능하다.
‘미국노화학회’(The Gerontological Society of America·GSA) 지난 2017년 발표한 연구결과를 통해, 스트레스 완화는 양질의 수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인체가 노화될수록 수면의 양 뿐 아니라 질도 중요하다고 밝힌 바 있다. 같은 해 여론조사기관인 갤럽이 조사한 국내 성인 평균 수면시간은 6시간 24분으로 전년도의 6시간 53분에 비해 약 30분 감소하는 등 해마다 점차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윈 차지운 대표는 “바쁜 라이프 스타일로 현대인의 수면의 양과 질이 모두 떨어지고 있어 수면 관련 산업은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긴장감 완화와 수면 질 향상, 상쾌한 아침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이 드림티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마이 드림티는 상생 OTM 비즈니스 기업 조윈 홈페이지와 지마켓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유통채널을 넓혀 갈 계획이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