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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국 미용시장에서 눈에 띄는 히알루론산 시장
  • 2021.06.06.

[리얼푸드=육성연 기자]히알루론산은 신체 내부에서 윤활기능을 통해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다. 특히 히알루론산의 투명질분자는 많은 수분을 보유하고 있어 식품시장에서 인정하는 보습성분 중 하나이기도 하다. 이러한 성분적 특징으로 중국의 바이오 원료 공급업체인 화시생물, 탄산음료 브랜드 한커우알창 등 중국의 많은 기업은 히알루론산을 활용한 미용음료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히알루론산은 지난 2008년 중국의 신(新)자원식품이자 건강식품으로 인정된 원료이다. 올해 1월 7일, 중국 국가위건위는 화시생물에서 히알루론산나트륨을 식품원료로 신청한 내용에 대해 정식 허가하고 식품에 첨가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히알루론산의 사용범위는 우유 및 유제품, 음료류, 주류, 코코아제품, 초콜렛과 초콜렛을 가공한 제품, 사탕, 냉동음료로 규정됐다. 하지만 히알루론산이 영유아, 임신부 및 수유기 여성에 대한 식용 안전성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히알루론이 함유된 제품에는 해당 그룹의 식용을 권장하지 않는다는 문구를 표기함과 동시에 적정 섭취량은 ‘200㎎/일’로 표기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히알루론산 첨가 제품들

히알루론산의 첨가 사용범위가 확장됨에 따라 수많은 기업들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푸루이다의약그룹은 히알루론산 드링크제 ‘산옌커우루 히알루론산’을, 화시생물에서는 히알루론산 생수 ‘수이지취안’을 출시했으며, 중국산 탄산음료 브랜드 한커우얼창은 히알루론산 스파클링 워터 ‘하수이’를 내놓았다. 하수이에는 한 병 당 68㎎의 히알루론산 성분이 들어있으며 이는 히알루론산 마스크팩 4장 또는 미용주사 3개 분에 해당하는 첨가량이다.

aT 관계자는 “중국 정부에서 히알루론산 함유 식품을 일반식품으로 규정하면서 향후 히알루론산을 활용한 일반식품의 다양한 변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도움말=박원백 aT 베이징 지사]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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