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외형상 근사해 보이는 음식들도 집에서 충분히 해낼 수 있는 요리가 있습니다. 제철 체리와 아스파라거스, 패션후르츠만 있으면 근사한 레스토랑 분위기를 낼 수 있는데요. 재료가 흔하지 않고, 이국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제철을 맞은 체리는 앙증맞은 빨간색이 음식의 시각적 화려함을 더해줍니다.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 유기산, 비타민 A도 풍부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레시피는 이러한 식재료를 이용한 ‘체리 아스파라거스 구이’입니다. 만드는 과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맛과 근사함을 모두 가진 ‘홈스토랑’ 메뉴로 추천합니다.
■ 재료
아스파라거스 8개, 체리 10개, 버터 40g, 레몬 1/2개, 소금, 후추, 타임, 병아리콩(통조림) 2큰술, 페타치즈, 쏘렐
드레싱: 패션후르츠, 올리브오일, 레몬즙 약간, 메이플시럽, 소금, 후추
■ 만드는 법
1. 아스파라거스는 밑둥만 가볍게 썬다.
2. 버터를 녹인 후 레몬즙과 타임을 넣은 레몬버터소스를 만든 후, 데쳐 둔 아스파라거스에 따뜻한 소스를 끼얹어가며 볶는다.
3. 아스파라거스는 건져내고 손질한 체리를 살짝 볶는다.
4. 패션후르츠 드레싱 재료를 넣어 오일과 패션후르츠의 수분이 잘 유화가 되도록 한다.
5. 구운 아스파라거스를 접시에 플레이팅 하고 패션후르츠 드레싱을 뿌린 후 구운 체리와 병아리콩, 페타치즈, 쏘렐을 곁들인다.
6. ‘체리 아스파라거스 구이’ 완성.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