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자사의 눈 건강 드링크 제품인 ‘눈솔루션’이 식약처 기능성 인정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되었다고 25일 밝혔다.
‘풀무원다논 눈솔루션’은 눈 건강과 장 건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복합 건강기능식품으로, 마리골드꽃추출물(루테인)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A, C, E가 들어있다.
풀무원다논 눈솔루션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리골드꽃추출물(루테인)이 1일 섭취량을 충족하는 10mg 함유되어 있으며,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배변 활동 원활·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 A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충족하는 700㎍ RE를,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C와 비타민 E는 각각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40%, 36%를 함유하고 있다.
풀무원다논 눈솔루션은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리뉴얼하여 ‘풀무원다논 눈솔루션’이라는 제품명으로 재출시를 하게 됐다.
[풀무원다논 제공] |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간한 2020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들이 염려하는 건강 이슈 중 ‘눈 건강’이 2018년 5위에서 2020년 1위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풀무원다논은 건강을 위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여 자사 제품의 기능성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풀무원다논 눈솔루션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인증 제품 라인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