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
  • 뉴스레터
  • 모바일
  • Read
  • 상품
  • '당.싫.모' 입맛까지 사로잡은 '당근 스낵' 제품들
  • 2021.10.08.

[리얼푸드=육성연 기자]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호불호 강한 식재료 중 하나로 알려진 당근이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당근은 온라인상에서 일명 '당.싫.모.(당근을 싫어하는 사람들의 모임)'라는 유행어가 있을 정도로 호불호가 강한 식재료 중 하나다. 눈에도 좋고 비타민도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특유의 맛과 향이 강해 어린아이들이 꺼리는 대표 채소로도 꼽힌다. 그러나 최근에는 영양이 풍부한 당근을 활용한 간식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돌코리아의 과채주스 ‘애플캐럿팝’ [돌코리아 제공]

세계적인 청과 브랜드 돌(Dole) 코리아의 경우 ‘후룻팝’ 라인의 신제품으로 얼려먹는 과채주스 ‘애플캐럿팝’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돌(Dole) 사가 엄선한 고당도 사과와 당근을 블렌딩해 새콤달콤한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제품 1팩당 비타민C 1일 권장량의 50%(50㎎)와 ‘유산균의 먹이’로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 2400㎎을 함유했으며, 색소도 일절 첨가돼 있지 않다.

돌 가공식품사업부 관계자는 “‘애플캐럿팝’은 당근과 좋은 조합을 이루는 사과와 적절한 비율로 믹스해 당근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한정판으로 선보인 제품”이라며, “평소에 당근을 싫어하던 분들과 아이들도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오리온은 프리미엄 냉장 유통 디저트 브랜드인 초코파이하우스에서 ‘디저트 초코파이 당근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비스킷 반죽 안에 당근 원물과 시나몬 파우더를 넣은 제품으로, 스노우 마시멜로 안에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까망베르 치즈를 더하고, 당근 모양 초콜릿 토핑을 올려 완성했다.

건강하고 가볍게 즐기는 주스 형태의 제품도 눈길을 끈다. 제주항공은 GS리테일과 함께 제주도 향기가 물씬나는 컬래버레이션 제품인 ‘제주 당근주스’를 출시했다. 이는 제주항공과 GS리테일이 신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이후 출시되는 첫번째 컬래버 제품이다.

풀무원녹즙은 최근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돕는 간편 녹즙 ‘프레시업(190ml)’ 5종을 출시했다. 그 중 ‘프레시업 당근망고지'는 당근즙에 망고, 바나나, 오렌지를 더한 제품이다. 특힌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HPP: High Pressure Processing)제조를 통해 유통기한을 최대 16일까지로 늘렸다.

gorgeous@heraldcorp.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