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일동후디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이 국내 츄어블 정제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브라운/그린/레드 프로폴리스 3종이 모두 함유된 츄어블 타입의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로폴리스는 외부의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꿀벌이 생성한 물질이다. 세포손상을 유발하는 몸 속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 관리뿐만 아니라 입 속 세균을 억제하고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는 1-2-3세대 프로폴리스가 하루1정에 모두 포함했다. 1세대로 불리는 ‘브라운 프로폴리스’는 호주 청정지역 유칼리나무에서 채집한 프로폴리스의 기본 타입으로 부드러운 맛이 장점이다.
[일동후디스 제공] |
2세대인 ‘그린 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내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약용 식물인 ‘바카리스 나무 수액’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로 일반 프로폴리스에는 없는 ‘아르테필린-C’ 성분이 함유돼 있다. 아르테필린-C는 더욱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활성산소를 빠르게 제거하며 항염, 항암 등에서 효능을 발휘한다.
가장 최근에 발견된3세대 프로폴리스인 ‘레드 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맹그로브 숲에서 채집되며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희귀 추출물이다. 프로폴리스 중 유일하게 프로모노네틴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 효과에 탁월하며, 브라운/그린프로폴리스에 비해 플라보노이드가 3배 높게 들어있다.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는 벌꿀이 만든 항산화 성분으로 주목 받고 있는 프로폴리스 추출물인 플라보노이드가 총 17㎎ 함유돼 있어 1일 섭취 권장량 100%를 충족한다. 또한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렌,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을 함께 배합해 구강 항균부터 항산화,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트리플케어가 가능하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신제품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는 인공적 증량 및 합성이 불가한 귀한 원료인 브라운/레드/그린 프로폴리스를 하루 1정으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도록 설계했다”며 "물 없이 씹어 먹을 수 있는 츄어블 타입인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로 편리하게 환절기 건강을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