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쪽파는 잎이 가늘고 부드러우며 파와 같은 독특한 향기가 있습니다. 특히 철분과 비타민 A 및 C가 풍부한 채소인데요.
쪽파를 이용한 대표적인 음식은 파김치를 들 수 있습니다. 이 파김치를 삼겹살과 함께 전으로 부쳐내면 캠핑요리나 안주용 음식으로 제격입니다. 파김치 특유의 매콤한 맛이 삼겹살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며, 여기에 향긋한 미나리가 향긋한 맛을 높여줍니다. 이번 주말 캠핑이나 지인 모임이 계획돼 있다면 ‘파김치 통삼겹살 전’레시피는 어떠신가요.
요리과정중, 부침가루 대신 메밀가루를 넣어도 되며, 삼겹살을 잘라서 따로 한번 볶은 후 반죽에 섞어 부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초간장을 곁들여도 좋습니다.
▶재료
주재료: 파김치(90g), 돼지고기(삼겹살 250g), 부침가루(180g), 물(1½컵)
부재료: 미나리(40g),
양념: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식용유(2큰술)
▶만드는 법
1. 파김치는 먹기 좋게 자르고, 미나리는 6㎝ 길이로 썬다.
2. 부침가루에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끈기가 생기도록 섞는다. (끈기가 생기도록 충분히 저어야 반죽이 부드럽고 쫄깃해요)
3. 반죽에 파김치를 넣어 고루 섞는다.
4. 센 불로 달군 팬에 삼겹살을 올려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 뒤 앞뒤로 5~7분 간 노릇하게 구워 꺼낸다.
5. 같은 팬에 식용유(2큰술)를 둘러 김치전 반죽→구운 삼겹살→미나리 순으로 올려 가장자리 색이 변할 때까지 굽는다.
6. 뒤집어 반대편도 2분간 노릇하게 부쳐 마무리한다.
자료=농촌진흥청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