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건조한 가을에는 거칠어진 피부를 위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각종 견과를 새롭게 추수하는 가을에는 잣과 견과가 피부를 위한 먹거리가 될 수 있는데요.
견과는 피부 산도를 낮춰 아토피 피부염·여드름 등 피부 질환의 위험을 낮출 뿐 아니라, 세포막을 보호하고 혈액 흐름을 도와 피부 건강을 돕습니다. 또한 아몬드 등의 견과에는 모발 건강에 좋은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잣과 견과는 바질페스토 식재료로 사용하기 좋은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레시피는 잣과 견과가 듬뿍 들어간 ‘바질페스토 견과 파스타’ 입니다. 가을에 어울리는 파스타 메뉴로, 입안에서 한가득 터지는 고소함을 즐기면서 피부에 좋은 영양소도 챙겨보세요.
요리과정에서 견과류는 잘게 다지지 않고 사용해도 무방하며, 견과류는 볶으면 쓴 맛이나 비린 맛은 사라지고 훨씬 고소해집니다.
‘바질페스토 견과 파스타’ [만나몰 제공] |
▶재료
견과류 100g, 펜네 파스타 200g, 방울토마토 7개, 바질 페스토 35g, 올리브유 2 큰술, 소금 1 큰술, 파마산 치즈 20g
▶만드는 법
1. 견과류는 잘게 썰어 준비한다.
2. 끓는 물에 소금 한 숟가락을 넣고 파스타면을 8분 정도 삶아 체에 물기를 뺀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견과류를 볶는다.
4. 볶은 견과류에 파스타면과 바질 페스토소스, 올리브오일, 파마산 치즈를 넣어 잘 섞는다.
5. 접시에 담아 파마산 치즈가루를 위에 뿌리면 완성.
자료= 만나몰, 푸드 스타일링/iamfoodstylist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October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