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하겐다즈의 여성 창립자 로즈 매투스(Rose Mattus)를 조명하는 글로벌 캠페인 ‘로즈 프로젝트(The Rose Project)’를 전개한다.
8일 하겐다즈에 따르면, 로즈 매투스는 남편 루벤 매투스와 함께 하겐다즈를 설립한 하겐다즈의 공동 창립자이자, 하겐다즈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데 공을 세운 인물이다. 그는 하겐다즈의 슬로건인 ‘돈홀백(Don’t Hold Back – 주저하지 마)’ 신념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내세웠다. 버건디 색상을 하겐다즈의 시그니처 컬러로 처음 활용하여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네트워크 개발로 사업 규모를 국제 범위로 확장했다.
[하겐다즈 제공] |
이번 글로벌 캠페인 ‘로즈 프로젝트’는 뛰어난 업적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주목받지 못한 전 세계 여성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겐다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받은 전 세계의 다양한 후보 중에서 50인의 여성을 선정한 후, 하겐다즈 특별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5인의 우승자가 결정된다. 하겐다즈는 총 10만 달러(인당 2000만 원 상당)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로즈 매투스가 가장 애정했던 플레이버가 바닐라였던 만큼,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하겐다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바닐라 아이스크림 미니컵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에 도전을 주저하지 않는 친구를 태그한 후, 그 이유를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바닐라 아이스크림 미니컵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한다.
하겐다즈 마케팅 담당자는 “올해 세계 여성의 날 테마가 ‘#EmbraceEquity(공정을 포용하라)’인 만큼, 보다 평등하고 포용적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로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전 세계 여성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