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
  • 뉴스레터
  • 모바일
  • Read
  • 상품
  • "꿀케미에 빠진 MZ”, 식품업계 ‘꿀조합’ 메뉴 주목
  • 2023.09.18.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식품업계가 기존 제품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일명 ‘꿀조합’ 레시피를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공차의 경우 토핑, 당도, 얼음량까지 다양한 옵션으로 약 600여가지 커스텀 조합이 가능한 메뉴에서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은 신메뉴 ‘더블 피치 음료 + 코코넛 젤리’ 조합이다. 이는 8월 공차의 글로벌 티벤처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된 ‘더블 피치 음료’에 ‘코코넛 젤리’ 토핑을 더한 메뉴다. ‘백도’와 ‘황도’ 두 가지 다른 복숭아 베이스를 조합했으며, 쫄깃한 코넛 젤리 토핑의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커스터마이징 옵션으로 한가지 메뉴를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공차는 고객분들께 최상의 차 맛을 선사하기 위해 최적의 레시피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차 제공]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서브웨이는 브랜드 모델 차은우가 직접 고른 ‘꿀조합’ 샌드위치를 선보였다. ‘차은우 메뉴’는 차은우가 실제로 가장 즐기는 커스터마이징 조합을 똑같이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닭가슴살 샌드위치 ‘로스트 치킨’을 ‘위트 브레드’에 6종의 채소를 곁들이고, 메인 재료인 로스트 치킨을 한 장 더 추가하는 ‘미트 추가’ 옵션, 추가 토핑으로 ‘아보카도’를 넣는다. 소스로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이 들어간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SNS 상에서 화제를 모은 샤이니 키의 레시피를 토대로 ‘진로토닉홍차’를 출시하였으며 이 제품은 출시 약 4개월 만에 350만 병이 판매되며 인기를 끈 바 있다.

교촌치킨은 치킨 소스를 활용한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을 출시를 통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교촌치킨 시그니처 메뉴의 비법소스로 ‘맵단짠(맵고 달고 짠)의 매력을 강조한 제품이다.

gorgeous@heraldcorp.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