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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체코맥주 코젤, 이색 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
  • 2024.03.18.
코젤 X CU 협업 신제품 [코젤 제공]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체코맥주 코젤이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펼치며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18일 코젤에 따르면 코젤은 레시피 개발을 통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왔다. 시나몬을 활용한 ’코젤다크 시나몬’ 및 ‘코젤다크 시나몬 아트’ 가 대표적인 예이다.

지난해부터는 색다른 마케팅 활동에도 집중하고 있다.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을 선보이거나 ‘데이 마케팅’ 등의 기념일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지난해 8월 코젤은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엔제리너스와 협업해 ‘아메리치노 코젤다크', '아메리치노 코젤제로'. ‘다크시나몬 케이크’ 등의 카페 메뉴를 개발했다.

올해는 CU, 홈플러스 등 유통업체와 협업한 이색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CU와는 ‘코젤 체다치즈육포', ‘코젤 시나몬육포', ‘코젤 시나몬 트위스트', ‘코젤 흑당 시나몬콘’, ‘코젤 흑당 시나몬쿠키바’ 등 총 5종의 간식류를 출시했다. 홈플러스와는 ‘코젤다크 시나몬 슈가 팝콘’, ’코젤화이트 치즈 팝콘’ 등을 내놓았다.

코젤 변온잔 [코젤 제공]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스페셜 구성도 제작했다. 코젤은 밸런타이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코젤 변온잔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 '다크', '화이트', '다크&화이트’ 등 총 3종이다. 하트 변온잔은 맥주를 담으면 유리잔 표면에 코팅된 하트 색이 바뀌는 잔이다.

오는 31일까지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코젤과 함께한 순간을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다음, 코젤 맥주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거나 QR코드를 통해 게시물 링크를 입력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코젤과 함께하는 제주도 여행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코젤 관계자는 “언제나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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