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S 인증 마크를 단 풀무원 나소야김치 제품이 미 캘리포니아주 플러턴(Fullerton) 알버슨(Albertsons) 매장에 진열되어 있다. [풀무원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풀무원은 'K-FOOD&SAFETY(KFS)' 인증을 획득한 풀무원 김치와 라면의 미국 시장 입점을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 나소야김치 마일드, 풀무원 나소야김치 스파이시, 풀무원 서울라면, 풀무원 서울짜장 등 4종이다.
'나소야(Nasoya)'는 풀무원USA의 두부, 김치 등 신선식품 브랜드다. 풀무원은 나소야김치를 한국의 익산 글로벌 김치공장에서 생산해 미국 현지로 수출한다. 서울라면은 서울시와 공동 개발한 '서울시 굿즈' 제품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라면 브랜드다.
풀무원은 지난 7월 KFS 1~4호 인증을 획득했다. KFS 인증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해썹인증원)이 부여하는 인증이다. 한국에서 생산된 안전한 식품임을 증명하는 ‘식품안전국가인증(Korean Food Safety)’과 ‘자국생산증명(Korean Production)’을 동시에 획득해야 한다.
KFS 인증 제품 수출은 지난 7월 미국 뉴저지주에서 체결된 해썹인증원과 북미 최대 수출입 유통 전문 기업 SEOUL Trading USA간 업무협약(MOU)을 통해 이뤄졌다.
풀무원은 8월부터 KFS 인증 제품 판매를 시작, 현재 미국 시장에 KFS 인증 제품 입점을 모두 마친 상태다. 나소야김치 제품은 월마트, 퍼블릭스, 아홀드데아즈, 크로거, 알버슨, 세이프웨이 등 미국 현지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판매된다. 서울라면과 서울짜장은 H-MART를 포함한 100여 개 美 대형 한인 매장에 진열된다.
KFS 인증을 받은 4개 제품의 패키지에는 KFS 로고가 부착돼있다. 또, 서울라면, 서울짜장 제품 포장에는 QR코드가 삽입돼 있다.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의 제조공정과 식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KFS 인증 제품의 미국 시장 입점이 완료됨에 따라, 한국 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미국 시장에 알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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