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 유네스코 등재 기념 다큐멘터리 [대상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대상 ‘청정원 순창’이 ‘한국의 장(醬) 담그기 문화’ 유네스코 등재를 기념하며 다큐멘터리 ‘전통 잇-다 : 전 인생 통으로 잇다’를 공개했다. 지난 4일,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는 유네스코(UNESCO)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최종 등재됐다.
5일 대상에 따르면 대상은 지난달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응원을 위해 순창군 및 한국홍보전문가인 서경덕 교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상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순창 고추장의 전통적 가치 조명을 위해 ‘전통 잇-다’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제작했다.
다큐멘터리는 순창 지역에서 맥을 이어온 고추장 장인 4인의 이야기를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했다. 안성재 ‘모수 서울’ 오너 셰프 참여해 장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한다. 안성재 셰프는 이번 다큐멘터리 참여를 통해 장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청정원 공식 유튜브 채널 ‘청정원 푸드캐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대상은 우리 전통 장에 대한 고귀한 가치를 전 세계에 알려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유네스코 등재 전부터 진심으로 응원해 왔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한국 전통 장류에 대한 위상을 더욱 높이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December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