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 일본 1호점 ‘난바 마루이점’ 모습 [할리스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커피전문점 할리스가 지난 5월 일본 오사카에 열은 ‘난바 마루이점’이 지난 100일간 누적 방문객 수 6만여 명을 기록했다.
26일 할리스에 따르면 지난 5월 1일 개점 당시 할리스 일본 직영 1호점 ‘난바 마루이점’은 9백여 명이 매장을 찾았다. 이후 100일간 할리스 ‘난바 마루이점’을 찾는 누적 방문객 수는 6만 명을 달성했다.
할리스는 한국식 카페 인테리어와 메뉴 구성이 주효했다고 봤다. 일본 2030세대 사이에서 한국 문화와 K-푸드의 인기가 지속된 가운데, 현지에서 한국 할리스 매장과 동일한 맛과 분위기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만족감을 선사했다는 분석이다.
‘난바 마루이점’은 일본 오사카의 ‘만남의 장소’라 불리는 난바광장 앞 난바 마루이 백화점 1층에 있다. 레드 컬러를 활용한 외관과 난바 광장이 한눈에 보이는 통창을 적용했다. 할리스의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활용한 포토존도 있다. 일본 카페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무선충전기를 갖춘 좌석도 있다.
대표 메뉴인 ‘바닐라 딜라이트’,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를 비롯해, ‘약과크림라떼’, ‘행운이 쑥쑥라떼’ 등 오사카 한정 메뉴도 갖췄다. 지난 7월에는 ‘유자 크러쉬’를 일본 한정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할리스 관계자는 “할리스에 대한 일본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 덕분에 개점 3개월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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