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순살치킨 [맘스터치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토종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는 가맹본부의 품질개선 노력과 마케팅에 힘입어 가맹점 순살치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다고 10일 알렸다.
맘스터치는 지난 8월 기존 시그니처 순살치킨인 ‘싸이순살’의 조각 당 크기와 풍미를 업그레이드한 ‘빅싸이순살’을 새롭게 출시했다. 9월부터 제품 모델로 ‘르세라핌’을 발탁했다. 이후 올해 10월부터 11월까지 전국 1440여개 가맹점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빅싸이순살’에 해당하는 순살치킨의 매출이 130% 증가했다.
‘빅싸이순살’의 인기로 치킨 메뉴 전 품목에서 시너지 효과가 이어졌다. 실제로 후라이드, 양념을 비롯한 뼈치킨은 30%, 순살 강정류는 15% 증가하는 등 지난 두 달간 맘스터치 전체 치킨류 매출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56%에 달했다.
맘스터치는 지속적인 R&D와 코어 타깃 중심의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빅싸이순살’은 기존 대비 조각 당 원료육 중량을 두 배 늘린 제품이다. 인기 걸그룹 ‘르세라핌’의 제품 모델 발탁도 한 몫 했다. 실제로 광고모델 발탁 직후 선보인 한정판 ‘르세라핌 Pick! 빅싸이순살세트’는 첫 주 목표 판매량을 164%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치킨값 3만원 돌파를 눈 앞에 둔 고물가 시대를 맞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품질 강화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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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cember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