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샘표는 ‘진간장 골드’를 출시했다고 3일 알렸다. ‘샘표 진간장’ 라인에서 30년 만에 선보인 신제품이다.
‘진간장’이라는 단어의 원조는 ‘샘표 진간장’이다. 1966년 ‘진하고 구수한 맛의 간장, 정직하고 진실된 진짜 간장’이란 의미를 담아 출시한 ‘샘표 진간장’이 진간장을 통칭하는 단어로 자리잡았다.
샘표가 ‘진간장 금F3’ 이후 30년 만에 내놓은 ‘진간장 골드’는 100% 자연숙성한 제품이다. 샘표 간장 중 가장 맛있었던 2011년도의 간장을 씨간장으로 활용했다. 메주 발효, 유산균 발효, 효모 발효, 숙성 발효 등 4번의 발효 과정을 거쳤다. 다채로운 풍미와 담백하고 깔끔한 향이 특징이다.
샘표는 늦겨울에 장을 만들었던 선조들의 지혜를 담아 저온에서 장을 담그고, 천천히 숙성했다. 샘표 측은 콩 단백질이 펩타이드와 유리아미노산 같은 천연 맛 성분으로 분해되기 좋은 최적의 온도를 찾았다고 설명했다. 또 깊은 맛을 위해 낮은 온도에서 한 번, 높은 온도에서 한 번, 모두 두 번 달였다.
샘표 마케팅 관계자는 “우리 음식과 입맛에 꼭 맞는 장맛을 구현하기 위해 최고의 미생물을 찾아냈다”며 “대한민국 간장 1등의 발효 기술과 노하우로 완성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December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