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혼슈코리아의 사와노모토 시리즈 3종 [니혼슈코리아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일본주류 유통기업 니혼슈코리아는 주요 편의점에 사와노모토 시리즈 3종을 선보인다고 4일 알렸다.
니혼슈코리아에서 처음 선보이는 사와노모토 3종은 RTD (Ready to Drink) 카테고리에서 사와(Sour)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편의점 주류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편의점에서 선보이는 사와노모토 시리즈는 진저 사와노모토(Ginger Sour), 시소 사와노모토(Red Perilla Sour), 콜라 사와노모토(Cola Sour) 3종이다.
진저 사와는 청량한 생강의 맛이 특징으로 톡 쏘는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생강의 명산지인 고치현(Kōchi-ken)산 고급 생강 100% 로 만든 사와 원액을 넣었다.
시소는 일본 전통 허브류 중 하나다. 시소 사와노모토는 구마모토현(Kumamoto-ken) 아소 기슭의 토양과 지하수에서 자란, ‘아카시소’를 사용했다. 선명한 색감과 상쾌한 시소 풍미가 특징이다.
콜라사와는 아이치현(Aichi-ken) 세토시에서 자란 레몬과 라임을 넣었다. 당도가 높고 부드러운 산미가 특징이다. 톡 쏘는 콜라향과 상큼한 시트러스계(레몬,감귤류)의 조화를 즐길 수 있다.
니혼슈 코리아의 사와노모토 뷰티 [니혼슈 코리아 제공] |
제조법도 간단하다. 얼음을 가득담은 글라스에 사와노모토와 탄산수를 1대3의 비율로 넣고 섞어 주면 된다. 기호에 따라 진저사와는 맥주, 시소사와는 우매보시(매실절임), 콜라사와는 레드 와인을 함께 넣어 즐겨도 좋다.
니혼슈코리아 관계자는 “사와노모토 시리즈는 연말 분위기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아이템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출시된 사와 상품이 캔타입으로 된 완제품인데 비해 사와노모토 시리즈는 500㎖ 대용량 원액”이라며 “1팩 구매로 10잔(한 잔 20㎖기준)을 만들 수 있고 자신만의 레시피로 만들어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