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방배이수점·대표원장 김기석·사진)은 인구 고령화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척추 및 관절의 급만성 통증 치료를 위해 2011년 개원한 통증 전문 클리닉이다. 개원 이래 방배-이수(사당)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치료를 하고 있으며 특히 신경치료를 기반으로 한 조직재생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은 네트워크로 운영되며 현재 전국 22개 지점이 있다.
대한마취통증의학회 정회원으로 소속되어 있는 김기석 대표원장은 DNA인대성형시술로 유명하다. DNA주사는 PDRN제제로 인대나 힘줄, 연골 등의 조직 내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분비를 촉진시켜 손상된 조직을 회복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런 PDRN제재의 도입은 김기석 대표원장이 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 네트워크 내에서 최초로 도입했는데 김 원장은 PDRN제재뿐만 아니라 이후 개발된 조직 재생용 전문의약품들도 통증 치료에 도입하면서 비수술적 조직재생치료 대중화에 큰 기여를 했다.
한편 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은 개원 초기부터 치료의 정확도 및 정밀도를 높여주는 고화질 디지털 영상진단의료기기(C-ARM)와 근골격 초음파 영상을 활용한 시술을 통해 척추-관절 통증을 치료하고 있다. 교통사고 등으로 인한 척추 및 관절 손상 환자도 치료를 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만성 두통, 수족냉증, 대상포진후 신경통, 산후 관절통 등의 환자도 많이 내원하면서 이들에 대한 치료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은 영상장비를 활용한 비수술적 치료법과 더불어 체외충격파 치료 요법도 적절하게 조화를 시켜 과도한 주사약제의 사용을 조절하면서 부작용 없는 안전한 치료법을 지향한다. 정확하고 안전한 질병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장비와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근골격 초음파 진단기, 디지털 엑스레이, 적외선체열분석기 등의 첨단 장비들을 잘 갖추고 진료에 적절히 사용하고 있다.
한편 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은 노년층 대상 건강강연회 등 지역 사회와 소통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2017년부터 매년 1회씩 복지회관 및 노인회관 등을 방문해 관절염 및 관절통증에 대해 알기 쉽게 강연을 하며 질환 예방과 치료법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손인규 기자/ikson@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