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는 AI 시스템을 활용한 첫 신제품으로 ‘황금레시피 떡볶이’ 밀키트 5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황금레시피 떡볶이’는 올해 초 프레시지가 푸드테크 기업으로 체질 전환을 선언한 이후 자체 AI시스템을 활용해 선보인 첫 신제품이다.
프레시지는 지난 4월부터 자체 AI시스템을 통해 일일 600만 개의 제품을 분석하고, 15억개의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제품 개발을 진행해왔다. 기존 시장에서 판매되는 떡볶이 제품 정보를 수집, 잘 팔릴 수 있는 제품을 식별하고 최적 레시피 테스트를 거쳤다.
‘황금레시피 떡볶이’는 AI가 분석한 소비자 선호도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레시피 5종으로 개발됐다. ‘감칠맛 누들 떡볶이 황금레시피’, ’고구마 떡볶이 황금레시피’, ‘식혜맛 떡볶이 황금레시피’, ‘학교 앞 떡볶이 황금레시피’, ‘밀떡볶이 황금레시피’ 총 5종이다.
신제품은 자사몰 HD마켓을 통해 선출시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최대 30% 할인 및 3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이후 다양한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푸드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자체 AI시스템을 통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프레시지는 AI시스템을 통해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December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