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 A2프로틴 모델 서장훈 모습 [연세유업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A2단백원유’를 주원료로 한 ‘세브란스 A2프로틴(오리지널)’을 출시한다.
5일 연세유업에 따르면 ‘세브란스 A2프로틴’은 A2단백원유를 40%가량 함유한 제품이다. A2단백원유는 유전형질 검사를 통해 A2단백질만 보유한 젖소를 판별하고, 국내 연세유업 전용 목장에서 분리 집유한 원유다. 대부분의 원유가 A1과 A2단백질을 모두 함유한 것과 달리, A2단백질만을 담았다. A2단백원유맛을 살려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함을 최소화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신제품은 동·식물성 단백질을 7:3의 비율로 배합했다. 필수 아미노산 9종을 함유한 완전 단백질 제품이다. 한 팩 당 단백질 함량은 12g, 분지쇄아미노산(BCAA)은 2200㎎이며, 비타민·미네랄 15종까지 섭취가 가능하다. 여기에 일일 섭취량의 43% 이상을 충족하는 고칼슘·고아연을 더했다. 연세대학교에서 개발한 특허물질 2종(진득찰추출분말, 초피나무열매추출분말)도 포함됐다. 용량은 190㎖이며, 6겹 무균 멸균팩으로 포장됐다.
네이버 신상 위크를 통해 선보인 ‘세브란스 A2프로틴’은 향후 연세유업 자사몰 ‘연세shop’ 및 쿠팡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기존의 단백질 음료와 차별화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구현하고자 8회에 걸친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다”며 “오랜 기간 공 들인 끝에 출시하게 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December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