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알푸드의g ‘당제로 통곡물 시리얼’ [씨알푸드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씨알푸드는 당 걱정을 줄인 ‘당제로 통곡물 시리얼’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당류 0g인 ‘제로 슈거’ 시리얼이다.
‘당제로 통곡물 시리얼’은 설탕 대신 알롤루스와 스테비아로 단맛을 냈다. 여기에 필수 비타민 8가지에 철분 아연 등의 무기질을 넣었다.
제품은 한끼 권장 섭취량 30g 단위의 파우치(봉지)가 10개입 들어있다. 30g 파우치에는 3.9g의 식이섬유가 포함돼 있다. 한끼 식사에 섭취하도록 권장되는 식이섬유(1.7g)의 2.3배다. 특히 식이섬유 중에서도 이눌린(치커리 추출물)이 30g당 2.3g 들어 있다. 이눌린은 장내미생물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원료다.
통곡물은 현미, 보리 밀, 귀리, 수수 등 5가지 국내산 통곡물만 사용했다. 3일 동안 발아 과정을 거쳐 뇌활성화물질인 가바(GABA) 햠량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기름 없이 찌고 구워내 트랜스지방도 없다. 또 가루형태의 선식 등 일반 곡물가공식품과 달리 바삭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상범 씨알푸드 사장은 “‘당제로 통곡물 시리얼’은 복부미만과 당뇨에 취악한 이들에게 당걱정 없이 포만감을 줄 수 있는 대용식품”이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December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