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1개 매장에서 선보이는 칵테일 [스타벅스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국 11개 매장에서 스타벅스 칵테일 음료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칵테일 음료 판매 시범 매장은 밀락더마켓점과 광교SK뷰레이크41F점을 비롯해 총 11개 매장이다. 오는 19일과 20일부터 칵테일 판매를 시작한다.
스타벅스는 믹솔로지 바를 도입했다. 주류에 다른 음료나 과일 등을 조합해 칵테일 음료를 선보이는 바 매장이다. 올해 4월 영랑호리조트점에서 4종의 칵테일 음료를 선보인 이래, 9월 스페셜 매장인 장충라운지R점을 오픈하면서 판매했다. 이후 10월에 여의도TP타워점, 11월 뚝섬역교차로점, 광주시리단길점, 케이스퀘어강남점, 성수역점, 신사역성일빌딩점, 12월에는 광주풍암호수공원점으로 칵테일 음료 시범 운영을 확대했다.
올해 10월부터 시범 판매를 진행하는 9개의 일반 매장에서는 커피와 티 음료 등을 주류와 혼합한 자몽 허니 보드카 블렌디드, 라벤더 얼 그레이 하이볼, 파파야 유스베리 모히토, 버번 위스키 크림 콜드 브루, 화이트 모스카토 상그리아 등 5종의 칵테일 음료를 판매한다. 여의도TP타워점에서는 칵테일 음료와 어울리는 푸드로 프로슈토와 올리브가제공되는 '프로슈토 그리시니'도 함께 선보인다.
장충라운지R점에서는 별도의 믹솔로지 바에서 에스프레소, 라떼, 콜드 브루를 칵테일 음료로 개발한 에스프레소 마티니, 라떼 위스키 마티니, 시트러스 콜드 브루 마티니, 버번 위스키 크림 콜드 브루 등 총 11종의 칵테일 음료를 경험할 수 있다. 영랑호리조트점에서는 콜드 브루 브라운 링 위스키, 자몽 허니 보드카 블렌디드, 라벤더 얼 그레이 하이볼, 파파야 유스베리 모히토 등 4종의 칵테일 음료를 판매한다.
칵테일 음료 중 일부는 옵션 선택이 가능해 알코올 없이 즐길 수 있다. 오는 26일에는 따뜻한 칵테일 음료인 레드 와인 뱅쇼를 영랑호리조트점을 제외한 10개 매장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향후 고객 반응과 운영 상황을 테스트한 후 칵테일 음료 시범 판매 매장의 지속 운영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새로운 음료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칵테일 음료를 소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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